본문 바로가기

$-주식

에코마케팅{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해외영업 분석! 우리의 유일한 목표는 고객사의 매출 성장입니다! (클럭, 몽제,오호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되었네요!

제가 곧 군대를 가는데, 최근 약속이 너무 잡혀서 글을 쓸 시간이 좀 부족했습니다^^

가기전까지 열심히 쓰고 가겠습니다!!

 

▶본 종목 분석은 정보성이며, 투자의 선택은 여러분들의 손가락에 달려있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오늘 분석해볼 종목은 바로 "에코마케팅"이라는 기업입니다!!

 

언택트 시대에서 광고부문에서 큰 수혜를 받고있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최저점 3월 16일 7,750을 찍었지만, 코로나 수혜주로 떠오르면서 온라인 광고와 클럭 미니 마사지기의 폭발적인 수요로 최고점 33,150을 달성하였습니다!! 

 

 

# 에코마케팅-미디어커머스기업

 

에코마케팅 홈페이지

본사는 2003년 3월 티엔티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하였고, 2004년 9월 시스템 컨설팅 및 이메일 마케팅 대행 사업을 시작하면서 상호를 에코마케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본사는 온라인 광고대행업 중 광고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입니다.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이며, 클럭, 몽제 ,오호라 등 손 잡는 브랜드마다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2017년 8월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여 전자상거래를 하는 "데일리앤코"를 인수하였습니다.

 

 

 

 

 

# 본사의 수익구조

 

 

에코마케팅은 2017년 "광고대행 서비스"에 매출 비중이 85.49%, "상품을 통한 매출" 14.51%를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비디오커머스"를 통해 약 전체 절반의 매출이 나왔고, "광고대행서비스"는 44.76% 입니다!

 

2019년에는 비디오커머스의 비중이 더 높아져 62.81%, 광고대행서비스 37.19%로 마감했습니다! 

 

2020년은 온라인광고시장의 활성화로 인해 "광고대행서비스"부분에서 66.6% , "뷰티제품 비디오커머스" 는 15.4%를 기록하였고 그외는 기타매출이 자리 잡았습니다!!

 

 

 

# 본사의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에코마케팅의 재무제표는 2018년을 기준으로 계속 상승하여 2019년 1000억을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의 온라인광고 활성화로 인해 매출액이 약 586억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2000억을 돌파할 예정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자산총계 등 2021년에는 엄청난 실적을 만들어낼 전망입니다!

 

부채부문에서는 2018년 295억-> 2019년 302억-> 2020년 457억-> 2021년 486억으로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든든한 안전성

하지만 부채비율을 확인해보시면 2018년 33.55%가 2021년 27.07%로 비율의 감소가 보여집니다. 즉 부채액수의 값은 증가했지만 회사의 자본 또한 점점 커지니 이런 현상이 나타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통해 확인한 에코마케팅은 어떠한 부문에서도 부족한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는 것을 표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본사의 지분구조+상품   

 

에코마케팅은 타사의 지분을 어느정도 인수하여 그 회사와 같이 제품을 홍보하는 모습을 종종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제품이 어떻게 홍보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데일리앤코"를 100% 인수함으로써 에코마케팅의 종속회사가 되었습니다. 데일리앤코가 대표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제품은 미니 마사지기 "클럭" ,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 , 화장품 브랜드 "유리카" 등이 있습니다.

클럭 미니마사지기

"글루가"를 2019년 9월 지분 20%를 취득했지만, 2020년 9월 지분 6%를 매각하여 14%의 지분을 갖게되었습니다. 화장품 제조업이며, "오호라 젤네일"을 대표 상품으로 한매하고 있습니다.

 

오호라 젤네일 홈페이지

 

※오호라 젤네일은 실제 액상 젤을 60%만 굳혀서 말랑말랑하게 만든 신소재 젤네일 입니다!

 

 

 

▶다음으로 이러한 다양한 제품들이 비디오커머스로 인해 어떻게 홍보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본사 홈페이지

"우리의 유일한 목표는 고객사의 매출 성장입니다!" 라는 슬로건답게 정말 다양한 홍보팀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클럭

클럭 인스타그램

 

클럭 비디오커머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호라

 

오호라 인스타그램

인스타나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이렇게 소비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정보들을 광고로 중간중간에 넣어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그 효과로 에코마케팅의 2019년 2020년 실적을 담당해준 "클럭-미니마사지기"를 엄청난 열풍으로 이끌어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본사의 가치

 

본사 홈페이지

본사가 추구하는 가치는 위 사진의 내용과 같이 고객사의 성장을 통해 같이 성장하는 것입니다. 고객사는 에코마케팅이라는 로켓에 올라타면서 마케팅 부문에서 한단계 나아갈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잠재력을 일깨워주는 선영향을 일으키는 회사인것 같습니다.

 

김철웅 ceo의 이러한 가치관이 현재의 에코마케팅으로 만들었으며, 2020년 11월 "매일경제tv" 에 직접 출연하여 본사의 가치관과 신념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기업의 병원이 되겠다!" 라는 말을 남겼으며, 에코마케팅은 사업계획을 17년 동안 한번도 적은적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유로 "병원이 사업계획을 적으면 어떻게 될까요? 환자가 한번 올것을 두번 오게할거고, 경상에도 수술을 하게할것이다. 병원이 성장하기 위한 목표를잡으면 환자에게 무리한 요구를 할 수 밖에 없다.

 

"본사의 목표보다는 그들 고객사의 목표를 잡는것이다. " 라는 자신의 신념을 명확히 밝혔습니다.

 

(필자의 의견)

한 회사의 ceo가 투자자들에게 보다 명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이렇게 직접 출연한 것을 보면서 그만큼 자신있고, 본사의 발전을 위해 관심을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youtu.be/rF1IjbwyFaU

 

# 필자의 생각 

 

저는 에코마케팅을 2020년 11월에 알게되었으며 평단은 약 23500원에 매수를 하였습니다.

 

5%정도의 수익을 얻었지만 투자자본이 작아 이익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지금이 되서야 말하지만 너무 빨리 판거같고 아쉽습니다. 초창기에 주린이답게 조바심이 너무 컸던 것 같습니다.

 

 기업의 성장성과 발전성을 따져보면 정말 좋은 회사이기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특히 "에코마케팅은 기업의 병원이다. " 라는 발언은 제 귓가에 한동안 맴돌았으며 정말 특수성 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주가는 최고점 32,500원을 찍고 현재 25,000원에서 27,000원 사이의 박스권에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해 코로나가 괜찮아진다면 해외사업부를 통해 글로벌한 기업이 되는 것에 중점을 두어 다양한 사업을 실행할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부의 실적의 터진다면 주가에도 영향을 줄것으로 보여 앞으로의 기대감이 정말 큰 회사 입니다.

 

또한 기업의 재무도 탄탄하여 걱정없이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펜데믹 상황이 괜찮아져 해외에 다양한 사업을 시작한다면 현재 박스권은 무난하게 탈출하여 다시 한번 30,000원을 뚫는 날이 올것이라고 감히 확신합니다!!!

 

 

echomarketing.co.kr/

 

에코마케팅 - Data driven, No.1 Performance marketing group

데이터 분석 기반의 퍼포먼스마케팅 대행사

echomarketing.co.kr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댓글 달아주신다면 또 감사하겠습니다!!

 

▶본글은 정보성이며, 투자의 선택은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