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5G 에치에프알 -44%(신저가) 프론트홀 후지쯔에 500억 규모 공급계약ㅣ코로나 백신 기대감ㅣ 미국,일본,말레이시아의 통신 장비 수주ㅣ

반응형

 

 

▶본 투자분석은 정보성이며 매수,매도의 책임은 여러분들께 있습니다!!!

 

진짜 이렇게 흐르기도 쉽진 않다,,,

 

 

2021년 3월 9일... 이 날은 52주 신저가를 찍은 지옥같은 하루였습니다. 에치에프알 주주들에게 매우 끔찍하고도 참혹한 하루였습니다,, 물타기를 통해 평단을 36,000원 ---> 34,000까지 내렸지만 -44%를 막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최저가를 찍는 날 내가 이걸 갖고 있을줄은 저도 몰랐죠,,,ㅋㅋ

 

2020년 09/14~2021년 03/09까지 쭉 파란길을 걸었습니다. 이때는 자본도 200만원뿐이어서 -25만원의 손실을 확인한 순간 주식을 접어야 하나,,라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아직까지 에치에프알을 보유하고 있는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제 기업분석을 지금부터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치에프알(HFR) 대체 뭐하는 회사야??

 

 

 

에치에프알 홈페이지 참조

 

[저도 처음엔 5G관련주인건 알고있었지만 정확히 어떤 것을 만들고 어떤 일을 하는지는 몰랐습니다. 주린이 답죠?ㅎㅎ

그래서 본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2000년 1월 5일 유무선 정보통신기기 개발 및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무선통신 분야의 전송장비와 인빌딩 장비(디지털광분산장비)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저희가 알고있는 프론트홀이 여기에 포함되겠죠? 

 

국내의 경우 기간통신사업자가 주요 고객사이며 해외시장은 미국, 일본의 경우 현지 통신장비벤더를 경유하며 합작 법인 등을 설립하였습니다.

 

※ 쉽게 말하면 국내에서 유일한 유무선 통신장비를 생산하는 회사 입니다!

 

 

 

에치에프알(HFR)의 역사

 

 

 (금융위원회 제공)  2018.11.15 / 뉴스1  (중간 정종민 대표의 모습)

 

에치에프알의 “정종민대표”는 한국과학기술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에서 박사까지 취득한 SK텔레콤 출신입니다. 1995년부터 5년간 연구원으로 재직하던 중 광마이크로셀 시스템 연구개발 및 상용화 경험을 바탕으로 본사를 설립(2000년)했습니다.

그 이후로 미국 및 태국으로 리피터를 수출하였으며, KT에 RODAM 제품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본사는 올래디오,지피시스,HFR네트웍스 등 3개의 주요 자회사를 갖고 있습니다.

 

 

※리피터(REPEATER): 디지털 방식의 통신선로에서 신호를 전송할 때, 전송하는 거리가 멀어지면 신호가 감쇠하는 성질이 있다. 이 때 감쇠된 전송신호를 새롭게 재생하여 다시 전달하는 재생중계장치

 

※ RODAM(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 WDM망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드의 분기/결합 파장을 쉽게 재구성 할 수 있고, 전체 망의 파장 연결상태를 효율적으로 재구성하여 트래픽 상황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WDM 장치입니다.  공공/기업의 전산센터와 원거리에 있는 백업센터를 RoADM망으로 구축하여 데이터를 각종 재해로부터 보호하고, 재해 발생시에는 백업센터의 백업 데이터로 복구하고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재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치에프알 홈페이지 참조

 

본사는 2011년(한국 4세대 이동통신 및 기가 광대역통신의 시장지배적 업체 선정)을 기점으로 엄청난 성장을 해왔으며 2018년 코스닥에 상장된 회사 입니다!

 

특히 2019년에는 글로벌 상품 중 하나인 5G의 프론트홀을 생산하였습니다. 

 

그렇기에 프론트홀 관련기술의 보호를 위한 3건의 특허가 대표적인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사의 프론트홀은 국가나 지역,그리고 이동통신 회사별로 다양한 광 케이블 네트워크 구조와 요구 조건에 최적화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그것을 통해 해외에서 타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에치에프알이 생산하는 다양한 products 궁금하다면?

↓↓↓↓↓↓↓↓↓↓↓↓↓↓↓↓↓↓↓↓↓↓

 

https://www.hfrnet.com/front/product/product                                                                                                                                    

HFR

Broadband AccessProducts Related Solution Broadband Access

www.hfrnet.com

 

# 에치에프알을 찾아주는 감사한(?) 주고객

 

★본사는 국내외로 다양한 회사들로부터 수출하고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SK텔레콤

 

 

 

 

 5G-PON, 5G-MUX 공급

>현재 sk텔레콤에서 상업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4G 프론프홀 공급

 

SK텔레콤에 다양한 DAS 제품 공급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SK브로드밴드

 

 

 

 

 

광대역 접속 솔루션

-안정적인 서비스/확장 제공(XGS-PON, 2P 500M 솔루션, Wi-Fi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NTT도코모 (일본)

 

 

 

 

 

CPRI WDM 실내/외부

 

>CPRI WDM 실내 솔루션은 비용 효율적이고 고성능의 모바일 트래픽 및 캐리어 이더넷 서비스를 위해 WDM 솔루션을 통한 CPRI 및 이더넷 전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텔레콤말레이시아

 

 

 

 

동남아시아에 NID 솔루션 제공

 

>2016년부터 HFR은 Telekom Malaysia에 HA-805를 공급해 왔기 때문에 TM은 말레이시아의 기업, 정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레이어 2 VP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주니퍼네트워크

 

 

 

 

북미에 NID 솔루션 제공

 

>HFR은 2016년부터 미국과 캐나다에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Juniper Networks에 HA-821과 HA-822를 공급해 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JNI 시스템

 

 

 

 

동남아시아에 NID 솔루션 제공

 

>2018년부터 HFR은 말레이시아의 Maxis Metro Ethernet Network 고갈을 위해 HA-821과 HA-822를 JNI 시스템에 공급하고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에치에프알(HFR)의 재무 분석                 

 

 

코로나 썩을,,,,너무 아쉽다...

 

흑자로 전환한지 1년만에 코로나 직격탄,,,, 영업이익 -259억원 , 부채비율 100% 임박,,,

BUT 2021년 백신의 기대감!!! 전세계적 5G 투자가 시작될 것이다!

 

 

본사는 회사 설립 이후 2019년 최대 매출액 1567억원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2018년 2019년 매출액의 증가 2020년 5g의 미국 일본향 본격적인 프론트홀 수출을 통해 또 한번의 역사를 써내릴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며 관심을 가졌던 종목이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3월 코로나로 인해 수출을 못하자 1분기 100억원이라는 처참한 실적을 내게됩니다. 5월 달 국내 코로나가 50명 이내로 나올 때 종식의 기대감을 받아 혹시나 했지만 국내 코로나는 계속 슈퍼전파자가 발생했고, 트럼프의 아쉬운 대처로인해 전세계적 펜데믹을 제대로 온몸으로 겪은 안타까운 회사라고 생각합니다.ㅠㅠ

 

결국 5g의 전세계 지연으로 2020년 다시 적자달성했지만, 2021년 백신의 기대감으로 대규모 5g 해외투자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정종민 대표의 철학

 

 

www.google.co.kr/amp/s/m.biz.chosun.com/news/article.amp.html%3fcontid=2018122601857

정종민 에치에프알 대표 “향후 5년, 2배 성장 기대”

"2019년부터 시작될 국내 5G(5세대 이동통신) 투자와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10기가 투자에 따라 향후 5개년 간 최소 2배 이상의 ..

biz.chosun.com

 

2018년 조선비즈와 가진 인터뷰에서 볼 수 있듯이 연구원 출신으로서 자신의 회사 기술에 엄청난 자부심을 갖고있습니다.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어떻게 됬을지,, 여러분들 상상이 가시나요?,, ㅠㅠ

눈에 땀이 차네요,, 벌써 여름인가? ㅠ

 

 

사업 비전

 

인간의 요구를 충족하기위한 네트워킹,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명시되어 있는 것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신뢰를 중요시할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 윤리적 경영을 실천하여 기업의 이윤을 우리 사회에 환원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윤리적 경영은 경제적, 법적 책임을 준수하는 것 외에도 사회적 규범이 요구하는 윤리적 기준을 기업의 의사결정과 행동에 반영하고 있다.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

그의 경영에 있어서 잘못된 점이나 논란 등은 검색을 해봤지만, 나오지 않았으며 기업의 이윤과 우리 사회의 이익을 생각하는 참된 회사 대표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필자의 생각,예측

 

최근 5g 관련주의 흐름

 

 

왼쪽: 케이엠더블유ㅣ 오른쪽 위:다산네트웍스 ㅣ오른쪽 아래:에치에프알

 

 

 

5G투자 솔직히 지금 들어가도 되는지 안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미래에 꼭 필요한 기술인만큼 주가가 우상향 할것임은 확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월을 기점으로 쭉 가라앉다가 바닥을 찍고 겨우 올려놓고 횡보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바닥찍고 외국인 기관이 최근 매수하는 모습

 

최근에는 에치에프알의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고 있지만 거래량이 4/2일 기준 85000인데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어 수급이 붙어 출발하였으면 좋겠습니다.!

 

5G라는 섹터는 어차피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미국의 중국 견제로 인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우리나라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www.etnews.com/20210329000205

에치에프알, 美서 500억원 규모 프론트홀 공급 계약

에치에프알은 미국 FUJITSU Networks Communications와 499억원 규모 5세대(5G) 프론트홀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019년 회사 연결기준 매출액 대비 31.9%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

www.etnews.com

또한 얼마전에 드디어 공식적으로 공급계약을 하겠다는 기사가 떴는데요! 뇌피셜로만 항상 상상만하다가 드디어 체결됬다니 주주로서 정말 기쁩니다! 미국의 버라이즌AT&T 미국 통신사 1위와 2위에 약 500억원 수출을 통해 5G 대장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려되는 부분은 그간 다른 경쟁사에서 프론트홀을 대적할만한 물건을 만들어 에치에프알의 입지를 좁히게 만들지는 않을까 불안하긴 합니다,,,

 

하지만 미국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일본, 국내 등 수출할 곳은 많기 때문에 성장성이 정말 기대되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에치에프알의 주가는 최소 4만원이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미국의 프론트홀 공급계약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영상] 에치에프알 5G 프론트홀 장비 미국 양대 통신사 뚫었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thelec.kr)

[영상] 에치에프알 5G 프론트홀 장비 미국 양대 통신사 뚫었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한: 오늘 이종준 기자 모시고 5G 통신 장비 관련된 회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이: 안녕하세요.한: 에치에프알. 영어로는 HFR인데. 한글로 하면 에치에프알. 이렇게 되어 있어요.

www.thelec.kr

 

본 포스팅의 대부분 정보는 <에치에프알 홈페이지> 애서 참고한 자료들로 분석해봤습니다.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번역기 돌리느라 애좀 먹었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은 제가 블로그를 하는것에 있어서 크나큰 원동력이 됩니다!!!

 

▶본 투자분석은 정보성이며 매수,매도의 책임은 여러분들께 있습니다!!!

 

www.hfrnet.com/front/main/mainPage 

HFR

HFR, my5G@hfrnet.com HFR Private 5G SA Whole System - my5G: Pamphlet 2021-03-11 Solution-brief my5G Private 5G File Download

www.hfrnet.com

 

반응형